메뉴

전체기사

뉴스

오피니언

건설산업

교통물류

기획

서울시

수도권

ESG경영

인사/동정

국토교통TV

‘2023 소비자부문 ESG혁신상’공모
소비자 권익증진상 등 5개 분야 18개 부문 중 3개 선택 가능
이승용   |   2023.10.05 [10:49]

▲ 포스터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이승용 기자] 사단법인 미래소비자행동 소비자중심ESG위원회에서는 (사)산업정책연구원과 (사)소비자권익포럼과 함께 소비자중심 ESG좋은기업 만들기 프로잭트의 일환으로 올해 소비자부문 ESG혁신상을 공모한다.  

 

현재 ESG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역에서 투자자관점의 지표에 의한 평가를 하고 있으나 소비자의 ESG에 대한 인식제고와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지속가능사회로의 전환에 기여하는 ESG경영의 핵심목표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미래소비자행동에서는 ESG소비자리더 교육을 통해 소비자들의 ESG인식을 높이고  “소비자부문 ESG혁신사례”를 선정하여 소비자와 공유하고 시민사회에 알리는 활동을 펼치고자 한다. 

 

2023 소비자부문 ESG혁신상에는 국내 ESG경영을 실천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소비자 권익증진상 ▲소비자안전상 ▲제품 및 유통서비스 혁신상 ▲환경혁신상 ▲상생협력상 등 5개분야 18개 부문 중 1개 기관당 3개 부문을 선택하여 공모할 수 있다. 

 

또한 소통 및 정보제공 부분,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부문. 개인정보 부문, 제품안전 부문, 어린이안전 부문, 여성안전 부문, 시니어안전 부문, 장애인안전 부문, 서비스혁신 부문, 제품혁신부문, 제로웨이스트부문, 지속가능한 원료부문, 기후변화대응부문,  거버넌스 부문, 일자리창출 부문, 사회공헌부문, 소액투자자 보호 부문, CEO노력 부문 등 18개 부문으로 지표를 구성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기업에서는 5일까지 본회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전문가평가위원회의 1차 평가를 거쳐 소비자평가를 통해 15개 사례를 선정 한후 소비자 100명이 모인 자리에서 혁신사례 발표를 통해 최종 수상을 확정하게 된다

미래소비자행동 소비자중심ESG위원회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국토교통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