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뉴스

오피니언

건설산업

교통물류

기획

서울시

수도권

ESG경영

인사/동정

국토교통TV

국내 최대 물산업 전시회 ‘WATER KOREA’ 성료
20~22일 대전컨벤션센터…강기정 한국상하수도협회장‧임상준 환경부 차관‧이장우 대전광역시장 등 참석
국토교통뉴스   |   2024.03.22 [18:07]

▲ 주요 내빈 세레머니 모습 (상하수도협회 제공)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물산업 박람회 ‘2024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가 지난 20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주요내빈과 관계자 150여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막을 올렸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한국상하수도협회장, 임상준 환경부 차관,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독고석 국회물포럼 부회장, 곽결호 한국물포럼 총재, Ken Lykens 미국수도협회(AWWA) 이사 등 물산업 주요 국내·외 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샌드아트 공연으로 힘차게 포문을 연 개막식은 개회사, 환영사, 축사, 물관리 유공 포상(자랑스러운 상하수도인)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상생협력을 기원하는 주요 내빈의 세레모니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렸다.

 

특히 세레모니는 LED 미디어 퍼포먼스와 함께 생명과 성장을 상징하는 나무에 활력의 물을 줌으로써, ‘맑은 물 세상’과 물산업 등 녹색산업의 성장을 위한 상생협력의 가치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기정 한국상하수도협회장은 개회사에서 21번째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를 맞이하여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한편, 물산업의 긍정적인 성장 전망과 함께 물이 주인공인 블루골드 시대에 대한 적극적인 준비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임상준 환경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미래 물산업을 견인할 핵심기술의 집중개발과 현장 중심 맞춤형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이를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임을 언급했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국토교통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