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뉴스

오피니언

건설산업

교통물류

기획

서울시

수도권

ESG경영

인사/동정

국토교통TV

한국배관세척관리協, 배관세척전문가 3기 교육 성료
20대~80대 남녀노소 참여…배관이론 및 실습‧ 법정의무교육 ‧인성교육도 병행
변완영   |   2022.12.15 [17:11]

▲ 배관세철관리사 3기교육 수료생들과 한국배관세척관리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협회 제공)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한국배관세척관리협회(이사장 유흥종)는 ‘배관세척전문가 양성과정 3기 교육’을 지난 5일부터 8일까지(총44시간) 충주 예스연수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배관세척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교육,  배관세척 실습교육을 통해  배관세척관리사로서의 전문기술인으로 비젼있는 미래 신직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5대 법정 의무교육인 ▲성폭력 예방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개인정보보호 ▲산업안전보건교육으로 안전에 대한 패러다임 및 공동체 훈련도 함께했다.

 

아울러 옳고바른마음인지‧인성교육을 통해 인성회복과 마음으로 행복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행복상담 교육도 병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20대 젊은 청년에서부터 80대에 이르는 남녀들로 학력에 구분 없이 전국각지에서 참여해 공의로운 사고와 마음으로 ‘인생 2막’의 새로운 진로에 도전하는 용기있는 시간이었다.

 

협회 관계자는 “집중하는 교육생들의 빛나는 눈동자가 의욕으로 가득 채워져 열정으로 보였다.”면서 “교육과정을 이수 후 배관세척사로서의 의무와 권리를 가지며 경제적인 활동은 물론 생명에 근원인 수돗물을 살려 안전하고 건강한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소임도 부여받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자의적으로 한달에 한번은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은 물론 ESG범국민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배관세척관리협회는 2022년 8월 설립돼 수도배관 청소로 녹물 제거, 유기물질 및 세균이 서식못하도록 청소함으로써 건강한 생활과 수질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옳고 바른마음으로 사회공헌을 우선하고 있다. 이와함께 ‘배괸세척관리사’ 양성교육을 통해 2급 자격증을 수여하고 있다. 

 

▲ 배관세척관리사 양성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장비교육을 받고 있다.(협회 제공)  © 국토교통뉴스



한국배관세척관리협회,배관세척전문가양성과정,옳고바른마음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국토교통뉴스. All rights reserved.